청호나이스 '뉴히어로 공기청정기'가 전자신문이 선정한 '2020년 하반기 우수상품'에 선정됐다. 지난 10월 출시된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바닥공기부터 집중케어해야 진정한 실내 공기질 개선이 된다는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이다.
실제 제품을 바닥으로부터 약 10㎝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360도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의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기능성 미디엄필터(계절에 맞게 제공되는 세 가지 타입의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통해 공기청정 효율을 극대화한다.
기능성 미디엄필터 3종인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서비스 전문요원 플래너가 맞춤형 필터를 제품관리 서비스(렌털) 시 제공한다. 초기에 출고되는 필터는 탈취강화필터다.
흡입한 공기는 필터를 거쳐 청정한 공기를 상, 좌, 우 3방향으로 토출하는 입체청정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최적으로 끌어 올린다.
특히 제품 상단의 회전 그릴이 좌우로 회전하며 깨끗한 공기를 자연스럽게 순환시킨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하부흡입 구조를 갖췄다는 것이다. 제품 하단에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 및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바닥(하단)필터 세트를 추가했다. 집안 바닥 공기까지 완벽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기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은 물론 미세먼지센서까지 CA인증을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 PM1.0센서를 적용,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시간 실내오염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미세먼지(10㎛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극초미세먼지(1.0㎛ 이하) 농도를 각각 수치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줌으로써 실내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 색상변화로 표시해 줌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오염도를 알 수 있다. 자동모드 설정 시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돼 편리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67㎡(약 20평) 적용면적에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 제품으로 가정 및 어린이집, 병원 등 공공시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