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무당'을 테마로 한 차세대 콘솔게임 '프로젝트TH(제작 EVR스튜디오)'가 배우 허성태의 캐릭터화 영상과 함께 실제 게임 완성작에 대한 기대감을 극대화시켰다.
EVR스튜디오는 지난 18일 밤 8시 공식 SNS(인스타그램)을 통해 차세대 콘솔게임 '프로젝트TH' 허성태 캐릭터 워딩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허성태가 모 예능에서 영화 '올드보이' 일부분을 연기한 장면을 게임캐릭터로 표현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배우의 실제 연기톤으로 착각할만큼 완성도 높은 캐릭터구현이 이어지는 바가 일부 노출되면서, 게임작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프로젝트TH는 설립 초기부터 헐리우드 시각효과 디자이너를 비롯한 전문 개발자 집단을 토대로 다양한 연구를 거듭해온 EVR스튜디오의 차세대 콘솔게임 프로젝트로, 인기웹툰 '무당(작가 석정현)'의 스토리에 기반한 플레이구현과 함께 허성태, 이홍내 등의 배우 실제 캐릭터화 등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허성태는 “드라마, 영화가 아닌 새로운 분야에서 최신 기술을 통해 구현될 제 모습이 무척 궁금합니다”고 말했다.
EVR 스튜디오 관계자는 “허성태 배우의 연기 영상을 머신 러닝으로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게임 캐릭터에 적용하는 제작 과정을 통해 좀 더 다양한 방식의 제작 공정을 수립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