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UI·UX 플랫폼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플랫폼 개발자들을 위한 '투비교육포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공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UI·UX 개발 프레임워크인 '넥사크로플랫폼' 기반의 개발, 운영, 모바일, 퍼블리싱 등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투비교육포털' 모바일 앱은 투비소프트가 제공하는 넥사크로 교육 과정의 소개부터 교육 신청, 출결 관리, 수료증 발급 등 각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수강생들의 건강 상태에 대한 자가 진단도 앱 내에서 진행된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투비교육포털' 앱을 통해 수강생의 편의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QR코드를 이용한 전자출결시스템 등 기존 서면으로 처리하던 업무를 개선해 교육 운영 전반의 효율도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현재 투비소프트 '투비교육포털앱'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iOS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최영식 UI·UX 사업본부장은 “'투비교육포털' 앱 출시는 그간 지속해온 넥사크로 개발자 생태계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개발자 커뮤니티인 '플레이넥사크로'와 더불어 넥사크로플랫폼 개발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교육 이수자에 대한 기술인증제도 등 넥사크로 플랫폼 개발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 보인다”고 덧붙였다.
투비소프트는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상황에서 기존 대면 교육을 온라인 원격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회사 UI·UX 개발 플랫폼 교육은 2006년 이후 누적 2000 회 이상이 진행, 매년 연간 2000여 명의 개발자들이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