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에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의 콘텐츠를 추가 공개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9일 사용자환경(UI) 개편에 맞춰 키즈 및 성인 프로필에 별도의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했다. 앞으로 인기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쿠팡플레이는 교육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제공해 경쟁 OTT 서비스와 차별화를 꾀한다.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해커스, 대교, YBM, EBSLang, BBC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왔다.
이번 콘텐츠 개편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더욱 쉽고 체계적으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영상 콘텐츠 확충을 통해 쿠팡플레이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되는 대표적 교육 콘텐츠를 살펴보면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 적용되는 커리큘럼으로서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도 많은 입소문을 탄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 전 영상이 OTT 최초로 공개된다.
또 전국 대다수 초등 교실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의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쿠팡플레이가 OTT 중 유일하게 독점 서비스할 예정이다.
여기에 비상교육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와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영상 또한 쿠팡플레이에서 독점으로 서비스한다.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이 제작 및 배급하는 유럽식 STEAM 교육 특화 프로그램 '다빈치러닝'의 영어 콘텐츠도 국문 자막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온 가족이 영어공부와 함께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쿠팡플레이 차별화 콘텐츠 확보를 위해 올해 1000억원 이상의 투자 계획을 세웠다. 교육 등 콘텐츠 제휴에 자금을 집중한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
박준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