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 터치 없이 작동"...청호나이스, 언택트 얼음정수기 출시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와 모델 임영웅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와 모델 임영웅

청호나이스가 버튼 터치 없이도 취수와 얼음토출이 가능한 언택트 정수기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카운터탑형 제품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세니타'와 스탠드형 제품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 두 제품으로 출시됐다.

신제품은 버튼 터치없이 적외선 거리 감지 센서로 작동한다. 선택 센서에 손을 가까지 가져가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을 순차적으로 인식한다. 이후 취수 센서에 손을 가까이하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 중 사용자가 선택한 것이 나온다.

신제품은 제품 위생도 업그레이됐다. 살균 기능 작동 시 내장된 전극 살균기가 작동한다. 살균기능 작동 시 살균수가 물이 흐르는 유로를 타고 흘러, 저수조 내부까지 살균한다. 살균 기능은 처음 전원을 연결한 후 익일 오전 2시에 자동으로 작동해 이후 7일 주기로 같은 시간에 살균한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다. 멤브레인 필터는 0.0001마이크로미터(㎛)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을 적용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화학물질, 불소, 질산성 질소 등 유해 이온성 물질까지 제거한다.

스탠드형 제품인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은 업소, 다중이용시설, 물과 얼음 사용량이 많은 가정 등에서 사용하기 알맞은 제품이다.

신제품의 월 렌털료는 카운터탑형 제품인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세니타'가 5만2900원, 스탠드형 제품인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이 5만3900원이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