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MT8000A 5G 엔트리 모델' 가성비 좋은 5G IoT UE 검증

안리쓰, 'MT8000A 5G 엔트리 모델' 가성비 좋은 5G IoT UE 검증

안리쓰코퍼레이션은 광대역·협대역 사물인터넷(IoT)를 포함해 5G NR을 통해 LTE의 여러 무선 액세스 기술(RAT)을 지원하는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 5G 엔트리 모델'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LTE, NR FR1 Sub-6㎓ 및 FR2 밀리미터파(㎜Wave) 측정을 수행하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모바일 디바이스 개발자, 수리 시설 및 테스트 연구소를 위해 비용 절감한 솔루션을 만든다.

무선 디바이스 채널 및 사용 사례 수가 계속 증가한 가운데 MT8000A 5G 엔트리 모델은 고속 성능을 통해 훨씬 더 짧은 시간에 수많은 테스트 조합에 대한 중요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첨단 스마트 IoT 디바이스의 안정적인 무선 평가 기능을 제공한다.

또 고급 기능 테스트가 필요할 때 저·중·고 기능 범위에서 간단한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하는 유일한 테스트 장비이다. 이러한 업그레이드 용이성과 경제성은 총 소유 비용을 낮추는 확장과 구성이 가능한 솔루션을 만든다.

이외 RF·프로토콜 테스트, 기능·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빔 특성 검증 등을 지원하는 올인원 5G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이다. 4G·5G 칩셋과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NSA(Non-Standalone) 및 SA(Standalone) 모드 기지국 에뮬레이션 기능과 모바일 서비스 주파수 범위 FR1·FR2를 지원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