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다양한 위험요인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국제표준 인증제도이다.
철도연은 이번 인증 취득으로 임직원에서부터 수급업체 근로자까지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 환경 조성과 안전보건경영 업무 체계가 국제표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철도연은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안전 전담조직 및 안전보건협의체 운영,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제정, 전직원 안전교육 실시 등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철도연은 12월 24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고 임직원의 안전보건 활동 참여와 실천을 다짐했다.
한석윤 철도연 원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으로 철도연 안전보건체계에 대한 국제적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
김영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