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 우수기업-①]비다랩스, 맞춤형 음식 추천·관리서비스 앱 출시

비다랩스(대표 길가영)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특성별 맞춤형 음식이나 식단을 추천하고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앱) '이트 투데이(Eat today)'를 개발했다.

'이트 투데이'는 공공기관 음식과 영양 관련 빅데이터, 소비자 개인 특성별 문진 정보, 자체 기획한 식단 등을 AI에 학습시켜 음식이나 식단 추천 모델을 적용했다. AI가 개인 특성을 분석해 식단을 추천, 관리해주고 음식 이미지 인식 기술로 영양성분 및 칼로리도 분석해준다.

AI가 개인 특성을 분석해 식단을 추천, 관리해 주는 비다랩스가 개발한 앱 Eat today.
AI가 개인 특성을 분석해 식단을 추천, 관리해 주는 비다랩스가 개발한 앱 Eat today.

또 디바이스 연동으로 음식·영양 섭취(인-풋)와 활동·운동(아웃-풋)의 종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매주·매달 정리 리포트를 통해 개인의 건강한 식생활 개선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

비다랩스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2021년 연구개발특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다음달부터 애플과 안드로이드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길가영 대표는 “창업 초기 광주과학기술원(GIST) 지원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해줘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것 같다”며 “특히 GIST 특화프로그램인 투자유치(IR) 역량 강화를 통해 '이트 투데이' 서비스를 홍보하고 투자금 유치를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