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마트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4월 28일 생방송

"2022 스마트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4월 28일 생방송

전자신문인터넷, 넥스트데일리 주관 "2022 스마트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가 4월 28일(목) 온라인 개최한다.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재택근무자는 114만명으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2019년과 비교하면 12배 이상 급증했다. 팬데믹 상황에서 기업 비즈니스와 일상 생활은 언택트 기반으로 전환되는 변화를 겪었으며 재택 근무 혼합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계속 확산돼왔다.

코로나의 위험성이 대폭 낮아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열려도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계속 확산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한다. 오히려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출입 장소 및 이동 제한이 사라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더욱 진일보한, 고도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해 나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업 고객들은 기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직원들이 느낀 단절감, 비대면 업무 훈련의 부족함 등을 해결할 수 있는, 고도화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툴의 도입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단말기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그대로 이어갈 수 있는 데스크톱 환경, 사무실 내외부에 상관없이 원활한 접속과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보안 위협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안과 업무 연속성, 직원 생산성을 모두 보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는 발전된 첨단 IT 인프라와 솔루션이 필수인 것이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기업 고객들의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고도화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과 구축 전략, 구축 방법론을 ‘스마트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를 통해 알아본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0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