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는 4월 19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원활한 적응을 위한 능동적인 계획 프로세스 구축 방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의 민첩성, 즉 비즈니스 애질리티(agility)가 계획의 영역에서 매우 중요한 덕목으로 자리잡았다. 빠르게 생각하고 가장 먼저 움직이려면,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신속하게 실행하기 위한 계획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기업은 기회에 적응하고 이를 활용할 계획 플랫폼에 투자하여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 조직에서는 느리고 정적인 수동 계획 프로세스로 인해 비즈니스 상황 변화에 맞게 경로를 빠르게 수정하는, 정보에 기반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 게다가 서로 연결되지 않은 수많은 시스템이 혼재된 상황에서 비즈니스 모델은 해당 기업의 단편적인 관점만을 반영하기 때문에 불완전한 경우가 많다.
특히, 시장 전체에 걸쳐 변화가 큰 가운데 재무 계획 및 분석(FP&A)팀은 원활한 비즈니스를 위해 빠르게 상황에 적응하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환경에 맞춰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쉽게 적응하고, 능동적인 계획 프로세스를 통해 조직 내 모든 구성원을 통합할 수 있는 워크데이의 지원 전략을 제공함과 동시에 호주 시드니의 호텔 정보 제공업체인 사이트마인더(SiteMinder)가 워크데이 엔터프라이즈 플래닝 솔루션을 통해 어떻게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속도와 민첩성으로 극복하고 성장하였는지 알아볼 예정이다.
기업이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민첩성이 필요하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99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