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거치대 전문 브랜드 대쉬크랩의 졸음운전 예방 차량용 휴대폰 무선충전 거치대 제품 ‘대쉬크랩 10 CO2’가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한 브랜드K 제품으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대쉬크랩의 독자 연구 기술 개발로 2020년 12월 출시된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10 CO2는 무선충전 거치대에 차량내 이산화탄소 측정 기능을 내장해 운전자의 졸음운전을 예방한다.
또한 차량내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측정해 3단계(좋음,보통,나쁨) 음성과 LED 시그널로 알려주고 운전자 스스로 창문을 열거나, 휴게소 및 졸음쉼터에 정차해 환기 및 휴식을 유도하는 졸음운전 예방 제품이다.
대쉬크랩 10 CO2 무선 충전 거치대는 시동을 걸고 10분 후 1회 측정값을 알려주며 이후 40분 간격으로 이산화탄소를 측정해 농도 별 4단계로 현재 상태를 음성과 LED 색상으로 알려주어 졸음운전을 방지할 수 있다. 졸음운전 예방 기능 이외에 15W 고속 무선 충전과 내구성 뛰어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적용, 차량의 인테리어까지 생각한 엠비언트 RGB LED 라이팅 기술 등을 접목한 대쉬크랩의 프리미엄 제품 라인이다.
대쉬크랩은 브랜드K 선정 기념으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안전운전을 위한 졸음운전 방지 거치대 및 대쉬크랩 차량용 무선충전기 구매 시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마련했다.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전문 브랜드 대쉬크랩 담당자는 “고속도로 교통사고율 1위가 졸음운전일 정도로 졸음은 운전자에게 위험하며 졸음운전은 음주운전 사망률보다 7배나 높은 사고 원인이다. 초여름 따뜻해진 날씨로 졸음운전이 유발될 수 있으니 수시로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쉬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졸음운전 방지 거치대로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K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 제품에 '브랜드K'라는 브랜드 파워를 부여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이 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우리나라 혁신 중소기업 제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연결한 국가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K 인증을 취득한 대쉬크랩 10 CO2의 자세한 정보는 대쉬크랩 공식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