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건설, ‘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 공급

영동건설, ‘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 공급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 ‘양주 옥정 메타엑스’가 공급된다.

영동건설은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 ‘양주 옥정 메타엑스’를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양주 옥정 메타엑스’는 지하2층~지상5층, 연면적 5만8855.96m²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주차 가능한 대수는 총 575대로 공장 기준 법정 대비 300%에 가까운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ESG의 핵심 요소인 환경보호에 부합하기 위해 30대의 전기차 충전 충전시설을 갖추었다.

메타엑스에는 업무시설로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미팅룸, 북카페, 휴게실, 샤워실 등 편리한 층별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내 외부 집객이 용이한 유럽풍 100m 스트리트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며 입주기업의 고정 수요뿐만 아니라 주중 상주인구와 주말 배후 수요까지 흡수 가능하다. 카페, 패스트푸드점, 편의점, 약국, 음식점, 미용실 등의 탄탄한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이 권장된다.

여기에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비즈니스 편의를 높였다. 간선도로와 연결되는 진입구체계, 차량 이동 동선을 고려한 직선형 호실 배치, 지게차 진입이 가능한 4톤 엘리베이터 설치 등 제조 및 공장형 기업을 위한 물류 이동 편의성을 갖췄다. 최대 층고 6m로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사무와 제조를 한 공간에 연출 가능한 오피스팩토리 콤비테이션을 도입했다.

또한 옥정IC, 양주IC 바로 앞에 위치해 고속도로 접근 편의성을 갖췄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세종포천고속도를 이용하면 주요 수도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7호선 연장선, GTX-C노선 개통 등이 예정돼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 최초 실입주 시, 한시적으로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할 경우 법인세 100% 감면이 적용된다. 다만, 정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위치한다. ‘메타엑스’는 모델하우스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에 가상 모델하우스를 구현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오피스와 팩토리 유닛 내부, 건물 모형과 상가 모형, 각종 홍보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