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7월 14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 2차 모집을 마감한다고 28일 밝혔다.
시간제등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시간제등록 수업은 학기당 최대 4과목(12학점)까지 수준 높은 대학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취득한 학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로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에서는 대학의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모바일 수강, 온라인 시험 등 스마트러닝으로 편리하게 100%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학습과정을 진행하는 학습자에게 실용음악학과, 회화과, 디자인학과, 상담심리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로봇공학과 등 30여개 전공의 400여개의 다양한 전공 및 교양 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또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등 실습 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체계적이고 원활한 실습관리를 위하여 부속기구로 실습센터를 갖추고 실습조교를 두어 전담 관리하고 있다.
실습 교과는 실습 진행 요건을 갖춘 경우에 한해 시간제등록으로 실습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실습 1개 과목 단독으로도 수강신청 가능하다. 또 실습지역에 제한 없이 서울, 경인 지역뿐 아니라 강원, 제주도 등 전국에서 시간제등록으로 실습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생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문화예술교육사 등 국가자격과정 취득 관련 교과목도 수강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