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은학)은 메타버스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트랜드와 함께 교육니즈가 많아지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언리얼·로블록스 플랫폼을 각 대상별 수준, 활용도에 맞게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메타버스 분야에 관심이 많은 비전공자를 위한 제페토 과정, 관련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언리얼 엔진 과정 등이 있다.
또 비전공자와 직장인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자격증 취득을 위한 로블록스 과정 등 대상자에게 직접적으로 관련분야 진출 및 업무 적용이 가능하도록 실습 위주 내용으로 준비했다.
교육에 앞서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 잘 알려진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메타버스 전문가로서 거듭나기'를 주제로 산업 트랜드와 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비용 전액 지원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위해 진흥원 내 일자리지원사업 연계 및 희망자 대상 멘토링도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8월 21일까지 주당 3시간씩 2회, 총 24시간 진행하며, 7월 12일까지 과정별 25명을 모집한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미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을 책임질 메타버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한다”며 “취업 준비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은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 기자 sm104y@etnews.com
-
양승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