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쓰리디가 최근 SLA 투명 3D프린터를 대폭 확충해 빠른 납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산업용 3D프린팅에는 SLA, MJF, SLS, SLM 등 다양한 방식이 존재하지만, SLA은 가장 우수한 표면 품질과 투명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방식이다. SLA 방식은 광경화 기술을 활용해 액체 재료에 UV 레이저를 조사하여 실시간으로 재료를 고체화한 뒤, 이를 층층이 쌓아 원하는 형태를 구현하는 적층 제조 방식이다.
특히 투명 제품은 기존 ABS-like 제품보다 납기도 길고 가격도 높으나, 굿쓰리디는 이번달부터 투명 SLA 프린터를 추가로 도입해 투명 제품에 대해서 빠른 제작과 낮은 견적금액으로 고객사에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투명 제품은 자동차, 항공, 기계, 의료기기 등 산업분야에서 3D 시제품 제작에 활용되고 있으며, 빠른 납기와 가격 인하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이호정 굿쓰리디 대표는 “당사는 고객사의 요청에 맞춰 제품마다 별도로 관리하며 제작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3D프린팅 제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최적의 투명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굿쓰리디는 당일 3D 프린팅 출력, 익일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산업용 3D 프린팅 전문기업이다. 산업용 3D 프린터로 시제품, 목업 및 고유 창작품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단순히 3D 프린팅 뿐만 아니라 도색, 증착, 실크인쇄, 실리콘제작, 주형제작 등 각종 후가공을 포함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