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펫페어] 스위피, '오독오독 간식' 마이펫페어 일산서 선보인다

㈜스위피는 9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마이펫페어 2025 일산 Part 2'에 참가해 프리미엄 반려동물 간식 '오독오독' 시리즈를 선보인다.

스위피는 “조건 없이 우리를 바라보는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반려동물과 행복한 교감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단순히 간식 제품을 넘어,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일상에 따뜻한 경험을 더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이펫페어] 스위피, '오독오독 간식' 마이펫페어 일산서 선보인다
'스위피' 김정환 대표와  반려견 위피의 모습
'스위피' 김정환 대표와 반려견 위피의 모습

대표 제품 '오독오독' 시리즈는 얇고 바삭한 감자칩 형태로, 기존의 육포형 간식과는 차별화된 식감과 소리로 반려견의 만족감은 물론 보호자에게도 기분 좋은 급여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제품을 급여할 때 나는 경쾌한 바삭 소리와 독특한 식감은 다른 간식과 차별화되는 요소로, 반려견뿐만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재미있고 만족스러운 급여 경험을 선사한다. 이러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함께 즐기는' 감각적 경험은 SNS 릴스, 숏폼 콘텐츠와의 궁합이 좋아 젊은 보호자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순이와 스위피 오독오독 바삭
순이와 스위피 오독오독 바삭

또한, 스위피는 현재 컬리, 쿠팡 등 국내 주요 커머스 채널을 통해 꾸준한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스위피 대표 제품 '오독오독 바삭'은 컬리 반려동물 카테고리 1위 제품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2025년8월6일 기준) 국내를 넘어 일본·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정환 대표는 “반려동물의 식문화도 시대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건강, 환경,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스위피 역시 비건 간식과 기능성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미국·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확대 전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해외 시장에서도 K-Pet Food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간식 문화를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동반 참여 프로그램인 '마이펫플레이존'이 신규 프로그램들을 더하여 '마이펫랜드'라는 이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