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전자부품을 ETnews 사이트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제 ETnews의 독자라면 누구나 http://buychips.etnews.co.kr 을 통해 다양한 메이커의 전자부품은 물론, 소량. 단종제품의 견적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다.
ETnews가 새롭게 선보인 전자부품 온라인 구매센터( http://buychips.etnews.co.kr r)는 사이트를 통해 접수된 견적을, 국내는 물론 전세계 보유 재고DB와 자동으로 연결하여, 단가와 납기에 대한 견적서를 보내주게 된다. 고객은 이 모든 서비스를 e-mail과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주문.결제.배송 등 견적에 대한 진행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자재 수급이 어려운 메이커 품목에 대해서도 견적이 가능하여, 원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IT 제조업체에 또 하나의 부품공급라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ETnews는 `전자신문`의 오프라인 컨텐츠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IT전문 인터넷 포털서비스의 토대를 마련한 데 이어, IT기반의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관련 사이트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금번 서비스는 이러한 부가서비스 확대의 일환으로 12년간 온라인 전문 유통사의 노하우를 가진 사이버디스티㈜(홍미희 대표)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ETnews의 관계자는 “ETnews의 다양한 정보화 컨텐츠 자원과 온라인 구매대행사인 사이버디스티㈜의 핵심역량이 융합되어 전자신문 독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고 하며, “앞으로도 ETnews는 선진 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21세기 한국을 대표하는 IT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세계 굴지의 IT 전문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고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였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