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프로그램

삼성 전자 디스플레이 사업부(본부장 이성주 )가 PCB 기판에 전기 전자 부품 을 자동으로 삽입할수 있는 "CAD와 자동 삽입기의 통합 시스팀"을 개발했다.

CAD에서설계한 데이터를 수정없이 삽입, 공정에 이용하여 삽입 장비별로 부품을 자동 분배해 최적의 순서를 자동으로 생성할수있도록 꾸며졌다.

부품형태및 특성 정보별 하이라이트, 자동경로 생성시 진행과정 디스플레이 이미 생성된 경로의 애니메이션, 스테이션 넘버 및 경로 순서 편집 등 작업 과정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로 구현돼 쉽게 사용할수있는 것도장점이다. RADIL 부품에 있어서 각 삽입 부품 형태와 자동 장비의 특성은 물론 삽입과 정의 시간 거리 스테이션 개수 등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인 순서를 계산해낸다. PCB 삽입의 경우에 있어서도 AXIAL, RADIAL, 이형 부품용 자동 삽입 기들의 각 장비별 특성을 고려해 각 삽입부품별 삽입시작점 및 삽입 완료점을 지정 하고 자동삽입 공정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앨고리듬을 생성, 최적경로를 지정 해준다. 작업 과정에서 생성된 부품특성정보를 시스팀의 DB에 저장하고 이 DB의 데이터를 크로스체크해 자동삽입 가능파일을 생성할수있다.

자동삽입기를컨트롤하는 단말로 PC를 사용하며 이들 PC를 클라이언트로해서 서버와 호스트에 접속하도록 꾸며졌다.서버에서 생성된 NC 데이터는 LAN 상의 PC로 전송되며 PC에 있는 NC 데이터를 자동 삽입기에 다운로드하거나 자동삽입기에서 OFFSET 조정된 NC 데이터를 PC로 업로드하는 작업은 RS232C 통신을 통해서 실행하도록 꾸며졌다.<한국정보산업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