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통신 "민병철 생활영어" 개발

대우통신(대표 박성규)이 멀티미디어 방식의 어학교육용 CD-롬 타이틀 "민병 철생활영어"를 개발했다.

대우통신의상품개발센터(1실장 조창제)가 민병철영어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이 제품은 모든 화면구성과 상황이 멀티미디어 방식으로 설계됐으며 내용의구성에 있어서도 이전의 문장 나열식 영어학습에서 탈피, 미국에 체류 하고있는 한국인 가족의 체험을 중심으로 상황별 학습방식을 도입한게 특징이다.

현장위주의교육형태로 구성돼 각 단원마다 빈칸채우기, 역할학습, 중점표현 , 응용표현, 테스트 등 다양한 학습코너를 제공하고 있다.

듣기이해,원음 화자와의 대화, 사전 검색, 번역, 영작문 등 영어 학습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압축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수 있도록 구성됐다.

영어공부를 부담스러워 하는 학습자의 동기유발을 위해 퀴즈.게임같은 요소 를 도입했으며 학습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동화상 및 3차원 입체 애니메이션 , 스테레오 사운드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했다.

원음화자의 발음을 세련된 그래픽, 비디오 영상과 함께 반복해서 들을수 있고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구강내에서 혀가 어떤 위치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발음 교정을 할수 있도록 꾸며졌다.

청취능력강화를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비디오 영상과 함께 수록했다.

또직장인과 대학생을 위한 토익(TOEIC) 시험형식의 문제도 출제되며 단어실 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1만단어 이상의 영영사전 및 3천단어의 음성 사전 등을 제공해 어휘력을 향상시킬수 있다.

486SX급이상의 IBM 호환기종에 4MB 이상의 메모리 용량과 데이터 전송 속도가 3백Kbps 이상인 CD-롬 드라이브를 갖춘 시스팀에서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