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형소프트웨어업체인 워드퍼펙트사가 올하반기부터 자사제품을 한글 화해 한국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2일관련업계에 따르면 이제까지 국내 유통업체를 통해 영문 워드프로세서만소량 팔아온 워드퍼펙트는 한국대리점인 AIT코리아와 공동으로 자사 제품을 한글화해 늦어도 올하반기부터 한글 워드프로세서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AIT코리아(대표 최창규)는 이미 지난91년부터 워드퍼펙트 미국 본사의 "투 바이트 개발팀"과 공동으로 한글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워드 프로세서인 "워 드퍼펙트 윈도즈 6.0", 전자 메일인 "오피스 퍼펙트", 전자결재시스팀 소프트웨어인 "인폼즈" 등 4가지 소프트웨어를 한글화해 7~8월경 발표할 예정이 라고 밝혔다.
AIT코리아는이제품을 공급하는데 걸림돌이 돼온 한글화 문제를 해결해 시장 을 공략하고 소프트웨어유통사를 통한 패키지판매와 워드.전자결재.메일 등을 하나로 묶어 통합 OA환경구축을 위한 솔루션 판매에 주력해 내년초 까지국내 OA패키지 시장의 10% 선까지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워드퍼펙트는 지난 92년 5억달러 정도의 매출을 올려 매출 규모면에서 미국 6위를 기록한 대형 소프트웨어업체로 79년 설립 이후 워드프로세서의 대명사 격인 "워드퍼펙트"로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워드퍼펙트윈도즈 6.0"은 워드프로세서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 즈 워드 프로세서인 "MS 워드"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 워드퍼펙트가 지난해가을 컴덱스 쇼에서 발표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