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닉스컴퓨터(대표 김용현)가 새로운 컴퓨터 환경인 한글 윈도즈에서 사용하기 쉬운 워드프로세서 "글마당 1.1"을 개발했다.
큐닉스가지난해 5월 개발한 1.0 버전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내놓은 1.1 버전은 서체를 번들로 공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글 윈도즈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4가지 서체외에 큐닉스 시스팀 응용연구소 폰트팀에서 개발한 5가지 서체(굵은 바탕체,굵은 돋움체, 제목바탕체, 제목 돋움체, 둥근제목체 를 제공한다.
하드디스크의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비교적 가격이(7만7천원) 저렴하며 문장 그림, 도형, 도표 등을 자유롭게 작성 하고 편집할수있는 간이 전자출판 기능을 갖고있는 것도 장점이다.
10~2백%까지의화면 축소 확대가 가능하고 전체 화면에서 보고자 원하는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확대해서 볼수 있다.
문서편집과정에서 글꼴, 정렬, 밀어 맞춤, 텍스트 간격정의 등을 설정해 단락의 특성을 쉽게 바꿀수있다.
다른소프트웨어의 틀, 문자, 그림 등을 이용해 쉽게 편집작업을 할수 있다.
최대8개의 파일을 동시에 열수 있으며 각 파일들 사이에 내용을 공유할수가있으며 서로 보면서 작업을 할수있다. 이 열린 창들을 계단식 및 바둑판 식으로 배열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각 파일을 아이콘화해 관리할 수 있다.
외곽선글꼴을 이용해 미려한 출력을 얻을 수있다. 레이저 프린터와 윈도즈 를 사용할수있는 프린터를 통해 10~5백%의 축소확대인쇄를 할수 있다.
?? 하나워드, 으뜸글 등 다른 워드 프로세서의 데이터는 물론 아스키, 오토캐드 PCX, BMP 파일을 지원한다.
한글윈도즈 3.0,386 이상이면 사용할수있고 C 언어도 쓸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