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검사 자동화시스팀

(주)위더스엔지니어링(대표 정태영)이 제직, 염색, 나염 등 섬유관련 공정에 서 사용되는 "섬유검사 자동화 시스팀"을 개발했다.

관리자가감지기나 육안으로 제품의 불량을 체크해 이를 PC등에 통보하면 자동으로 처리할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이과정에서 위더스엔지니어링이 자체 개발한 터치스크린(상품명 터치메이트 을 입력 장치로 이용해 생산 현장에서 키보드 없이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기존에 작성한 모든 수기 작업을 없애므로써 작업능율을 높일수 있다.

또한위더스가 자체적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설계한 "길이 자동측정 장비" 를 부착하여 물량 발생 위치와 불량내용 등을 표기하는 방법으로 해외 바이어들에 대한 신용도를 향상시킬 수있다.

바코드를통하여 제품의 최종 출하 단계에까지 관리할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DOS 환경을 바탕으로 PC 단독으로 사용가능하며 LAN 및 호스트 환경 역시 지원한다. 넷워크 환경에서 사용시 모니터링 작업을 통해 온라인 리얼타임으로 작업 현황을 즉시에 파악할 수 있어 현장과 사무실 사이에 컴퓨터 화면을 통해 즉각 적으로 작업에 대한 지시등을 할수있다.

현장에서작업도중 정전에 대비해 자체적으로 배터리 백업 장치를 부가했다.

PC를 근간으로 터치스크린, 길이 자동측정장비, 바코드 스캐너 등으로 구성 됐으며 불량 상태를 알아내는 감지장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제직,나염, 염색 등 섬유 관련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팀 구성에 따라 하드웨어 장비가 추가되나 검사기 한대를 기준으로 PC를 제외하고 3백 50만원선이다. 프로그램은 MS-어셈블러, MS-C를 사용했으며 일부 하드 웨어에서는 인텔 805 1 어셈블러를 사용하기도했다.VGA 보드를 장착한 모든 기종의 IBM 호환 기종 에 사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