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링코리아, 미보예트라사 오디오스테이션 도입 판매

튜링 코리아(대표 최성용)가 세계적인 컴퓨터음악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미 보예트라사와 국내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멀티미디어 오디오카드용 음악패키지 오디오스테이션 을 도입, 다음주부터 시판한다.

튜링이도입한 오디오스테이션은 도스용, 윈도즈용, 보급형, 전문가용 등 다양한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업계 표준규격인 멀티미디어 레벨2 사양을 준수 한 16비트 음악카드용으로 적합하다.

오디오스테이션은마치 가정용 전축과 같은 구조로 조작이 매우 간편하며 일반 카세트테이프를 통해 입력한 신호를 편집.재생할 수 있는"윈뎃 (Wi-nDAT) 기능"을 제공한다.

또윈도즈상에서 미디파일 및 CD오디오파일을 순차적으로 연주해주는 주크박 스기능과 객체간상호연결기능(OLE)을 지원한 세이잇(Sa-yIt)기능을 내장, 특정 프로그램을 작동시킬 때 미리 지정해 둔 음악을 연주해준다.

특히전문 음악인을 위해 미디키보드로 악보를 입력할 수 있는 PC용 미디시 퀀서 "미디오케스트레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디오.그래픽.문자. 음성 등을 편집, 간단한 프리젠테이션을 구현해 주는 간이형 멀티미디어 편집도구 "사운드스크립트"도 포함돼 있다.

이밖에 개인의 약속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오디오카렌다" 및 윈도즈의 화면보호기능과 연결시킨 "오디오스크린세이브", 음성메시지까지 전달해주는 전 자우편시스팀 "보이스네트" 등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튜링코리아는비디오용 "이미지스테이션"과 음성인식용 프로그램을 3월과 4월에 각각 출시할 방침이며 한글화도 병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