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PC업체, 졸업입학 판촉전

청소년 고객을 대상으로 한 통신기기 및 PC업체들의 판촉행사가 활발하다.

25일관련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통신기기, PC업체들이 학생들이 선호하는 무선호출기와 PC에 대한 염가할인판매와 사은품증정등 다양한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컴팩"무선호출기를시판하고있는 스탠더드텔레컴사는 다음달 12일까지 컴팩 졸업.입학축하대잔치"를 실시하면서 무선호출기구입 청소년에게 고급 벽 걸이용 시계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카드형무선호출기를 시판하고 있는 모토로라반도체통신도 이달말 까지 카드 형 무선호출기 구입고객에게 고급 전화수첩을 주고 있다.

이밖에나래이동통신의 대림동 대리점등 일부 이동통신기기 위탁 대리점들은 자체적으로 기획행사를 마련, 5천~1만원 정도씩 할인해주는 한편 시계, 학용품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대우통신은 다음달 3일까지 "그린그린대축제"를 실시하면서 386노트북 PC의할인판매와함께 영어학습용 소프트웨어인 "토플 2000"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전자도 다음달 7일까지 별도의 졸업.입학 판촉행사를 마련, 286, 386노 트북 PC를 특별보급가로 각각 69만원과 1백44만원에 판매하는 한편 PC구매자 에게 3만원상당의 전산용품을 사은품으로 주고 있다.

아이넥스노트북 PC를 시판하고 있는 내외반도체 역시 다음달 13일까지 노트 북 PC를 30% 할인판매하고 있으며 삼성HP와 유니온컴퓨터 등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획판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