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무선통신기기 부품생산 대거 착수 통신용 부품국산화 청신호 통신기기용 부품만을 전문생산하는 업체들이 잇따라 설립되고 있다.
2일관련 업계에 따르면 통신용 부품수요 증가에 힘입어 최근 TDX 와 B-ISDN 등 유선통신 기기는 물론 디지틀 위성통신.CDMA.CATV 등 유무선 통신 기기용 부품을 전문생산하는 업체들이 크게 늘어 통신부품 분야가 유망 신 사업군으 로 급부상하고 있다.
현재통신용 부품 전문업체는 통신용 부품사업에 참여한 10여개 신생 기업들 과 기존 업체 및 가전부품 생산에서 통신분야로 전환한 10여개사를 포함, 총30여개사에 이르고 있다.
이에따라 최근 무선통신교환기.주파수공용시스팀(TRS).중계국.단말기. CATV 용 등 통신용 부품 전반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통신부품 국산 화에 밝은 전망을 던져주고 있다.
무선주파수(RF)모듈 전문업체로는 RF하이텍에 이어 액티패스RF마이크로웨이브가 인공위성 통신용 필터와 RF모듈 개발에 착수했으며, LTI사가 최근 RF부 품 전문업체를 선언하고 이 분야에 신규 진출했다.
코리아마이크로웨이브는 지난해 이동통신 기지국용 대역여파기 개발에 성공 한 데 이어 최근 RF커넥터 개발에도 착수, 통신용 부품전문업체로 부상했다.
파워 분야에서는 마이크로통신이 CATV용 증폭기 생산에 나서고 있으며 안테나 전문업체인 에이스안테나가 휴대폰용 파워증폭기 개발에 착수, 종합 통신 부품업체로의 변신을 서두르고 있다.
이밖에맥암이 휴대폰용 로직IC사업에 본격 참여한 데 이어 세광세라믹이 휴 대폰용 듀플렉서필터 개발에 성공, 통신용 부품시장에 가세했으며 MIC코리아 도 디지틀 이동통신기기용 고성능 박막 스피커 개발에 착수하는 등 현재 수 개 업체들이 통신용 부품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기존부품업체들로는D산업.D전기.S전기 등이 통신용 부품사업에 나섰으며,몇 몇 가전부품 생산 중소업체들도 통신분야로의 사업 전환을 추진중에 있어 통신용 부품사업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