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정전전원공급장치(UPS) 전문업체인 태진전기(대표 이호철)가 국내 중소 중전기기업체로는 최초로 ISO9002인증을 받았다.
UPS.자동전압조정기(AVR)등을생산해온 태진전기는 지난해 1월부터 ISO 인증 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 한국전기전자시험검사소의 지원으로 품질경영 및 품 질보증시스팀을 구축,ISO인증 획득을 추진해 이번에 미국 품질경영 인증기관 인 인터테크서비스사로부터 인증을 획득, 8일 오전 도봉구 창동 태진전기 본사에서 인증수여식을 가졌다.
국내중전기기 제조업체들중 ISO인증을 획득한 중소업체는 태진 전기가 처음이다. 이번에 태진 전기가 받은 ISO9002시리즈는 UPS.AVR및 충전기등 이 회사가 제조하는 전품목에 대해 생산에서 시험검사및 설치등 전공정에 대한 것이다.
인터테크사는미국의 RAB및 네덜란드의 RvC와 연계,이들도 동일하게 인정하게하고 있어 태진 전기는 이번에 미국의 RAB 및 유럽의 RvC 인증을 동시에 획득케돼 앞으로 미국은 물론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에 주력할 방침이다.
지난85년 자본금 2억원으로 설립된 태진전기는 현재 총자산 30억원, 종업원 1백10명을 거느린 UPS.AVR 전문업체로서 지난 89년 한국전기전자시험 검사소 로부터 동종업계 최초로 "품"자, "Q"마크및 전품목 "전"자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