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고기능 바코드프린터 출시가 줄을 이을 것으로 보인다.
12일관련업계에 따르면 한도하이테크.ID코리아.한국바코드시스템 등 바코드 프린터 공급업체들은 수입선인 미국 지브라 및 화고데이터맥스사, 스웨덴 UBI사등 주요 바코드프린터생산업체들이 최근 저가 이면서도 고기능을 가진 제품을 잇따라 개발함에 따라 이의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올해중국내에 선보일 것으로 보이는 신제품들은 32비트CPU를 공통적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멀티리번.검증기능을 부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바코드 프린터는 PC를 이용,소프트웨어를 작성해 사용하던 기존 프린터 와는 달리 자체만으로 원하는 바코드 프린팅이 가능하고 PLC 프로그래머블로직컨트롤러 등 각종 제어기기와 직접 연결해 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검증기 내장형 제품의 경우 프린터의 상태를 스스로 점검은 물론 출력된 바코드의 이상 유무까지 판단할 수 있는 것이며 멀티리번은 기존 리번보다 5배 정도 사용횟수를 늘려 작업성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2비트CPU 탑재 프린터는 스웨덴 UBI사의 국내대리점인 한국바코드 시스템이 연초부터 공급에 나서고 있으며 화고사 국내대리점인 한스시스템은 2백 만원대 제품 데이터맥스를 도입해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한스시스템은32비트 CPU에 검증기와 멀티리번을 부가한 신형 프린터를 도입 할 계획이며 지브라사 대리점인 ID코리아와 한도하이테크사도 32비트 바코드 프린터의 국내공급을 서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