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김광호)가 세계적으로 생산이 늘고 있는 1.2V급 저전압 헤드 폰 스테레오 시장을 겨냥,저전압제품용 반도체의 개발에 본격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1.2V급 저전압 헤드폰 스테레오의 로직데크 컨트롤용 CMO S 1칩 4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 "KS9820"을 개발한데 이어 마스터 앰프와 AM튜너 FM IF+MPX, FM/TV프론트 엔드 등 저전압 헤드폰 스테레오 관련 핵심 반도체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이번에개발된 "KS9820"은 내부에 A/D컨버터.클록 타이머. 프로그래머블 타이머.시리얼 인터페이스.전압조정장치등을 내장하고 있다.
이제품은 자동선곡기능과 일정기간 반복기능, 오토리버스, 리모컨, 전지 교환시기 표시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으며 48핀 VQFP패키지로 공급된다.
1.2V급저전압 헤드폰 스테레오는 기존 3볼트 제품에 비해 전력소모가 작아 배터리 수명이 길고 소형.경량화에도 유리해 일본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생산이 빠르게 늘고 있다.
인텔아키텍처 세미나 내일 신라호텔서 개최인텔은 17일 오후 1시반부터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룸에서 국내업계 관계자들을 초청, 인텔 아키텍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세미나에서는 펜티엄 프로세서 뿐아니라 인텔 아키텍처를 통한 클라이 언트 서버 컴퓨팅 구현, OEM시스팀, 마이크로소프트 OS등 인텔의 최신 아키텍처 기반시스팀들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