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소프트웨어가 유닉스의 개방 환경에서 대형 호텔 업무를 통합해 관리 할수있는 소프트웨어인 "HMS"를 개발했다.
코아소프트웨어(대표한왕환)는 오라클의 RDBMS(관계형데이터베이스매니지먼 먼트시스팀)를 바탕으로 유닉스의 모든 기종에서 사용할수있는 호텔 업무 전산관리 소프트웨어인 HMS를 자체 개발, 삼성데이타 시스템을 통해 제주도 그린 빌라 호텔에 다음달초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코아기술이지난 90년 8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진난해 8월 시제품을 완성, 이번에 제주그린빌라에 처음 설치하는 이 제품은 이제 까지 호텔 업무 관리 프로그램이 대부분 IBM의 대형 기종을 호스트로 하는것에 비해 유닉스를 기반으로 하는 개방형 제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투숙객에 대한 예약. 접수 등의 프론트 오피스 업무는 물론 호텔 자체의 인사.급여.재무 등 백 오피스 업무와 POS 시스팀, 페이 TV 등 객실업무 등을 모두 지원하며 이들 관련 업무를 통합적으로 관리할수 있다.
호텔의최고 경영자를 위한 중역정보시스팀(EIS)도 지원되며 소스 차원에서 자체개발했기 때문에 개별호텔의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수있다.
코아는이 소프트웨어를 1백실규모 기준 5천만원 정도에 판매를 시작했고 오 라클의 RDBMS에서 한자를 지원하는 점을 살려 중국에 대한 수출도 추진중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