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블래스터" 라는 음악 카드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싱가포르의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사와 국내 총판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지난 22일 신형 사운드 카드인 "사운드 블래스터 AWE32"와 비디오 오버 레이 보드인 "비디오 블래스터 FS200"에 대한 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사가 발표한 사운드 카드인 "사운드 블래 스터AWE32 는 종전 제품과 달리 웨이브테이블 방식이 아니라 독자적으로 설계한 AdSP(어드벤스트 시그널 프로세서)를 사용했으며 E-mu사의 새로운 오디오 DSP인 "EMU8000"을 이용, 오디오 데이터의 실시간 압축및 해제가 가능하다는게 주최측의 설명이다.
또MIDI의 표준 악기배열인 "제너럴 미디"는 물론 롤랜드사의 "사운드 캔버스 GS MT-32등과 완벽한 호환성을 갖고 있다.
특히소니.미쓰미.크리에이티브.파나소닉등의 CD-롬 인터페이스를 제공 하며향후 E-mu사가 공급할 사운드 폰트를 장착하면 더 많은 음향을 즐길수 있다. "사운드 블래스터 AWE32"은 또 DEC사의 음성합성기술인 "DEC토크" 를 이용한 음성합성시스팀인 "텍스트어시스트"를 비롯, 오디오 컴포넌트 시스팀을 컴퓨터에 옮겨놓은 듯한 사운드 제어 소프트웨어인 "크리에이티브 앙상블", 사운드 블래스터용 미디프로그램등 소프트웨어를 번들로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사는스크린상에서도 동화상을 녹화.재생할수 있는 비디오 오버 레이 보드인 "비디오 블래스터 FS200"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