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소프트 한국형 DOS유틸리티개발

피코 소프트(대표 유주한)가 PC에서 파일 및 디렉터리, DOS명령어 등을 쉽게관리할 수 있는 한국형 DOS유틸리티인 "피코커맨더(PICO COMMANDER)"를 개발 , 시판에 나선다.

이번에개발한 "피코커맨더"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미국 시맨텍사의 "노턴커맨더" 최신버전인 4.0의 모든 기능을 수용하고 각종 데이터베이스와 "?글". "하나" 등 워드프로세서의 데이터까지 DOS상태에서 즉시볼수 있다.

또?글의 데이터를 비롯한 각각의 파일에 주석을 달수 있고 이들 주석을 작 업창에 표시, 디렉 터리 및 파일을 쉽게 관리하도록 했으며 노턴커멘더에 익숙한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 이와 동일한 핫키 및 메뉴를 지원, 혼돈을 방지 해 준다.

영문외에한글메뉴까지 처리하는등 두가지 기능을 제공해 영문환경에 익숙지않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VT-220통신에뮬레이터기능을 지원, 별도의 통신프로그램없이 하이텔은 물론 호스트컴퓨터의 터미널로 사용할 수 있고, "COPY" "REN" "MD"등과 같은거의 모든 도스명령어를 핫키로 처리할 수 있다.

이와함께"PKZIP"이나 "LHA" "ARJ"등 압축파일내에 있는 각각의 파일을 작업 창에서 곧바로 보고 풀수 있으며, 이들중에서 필요한 파일만을 골라 복사, 삭제, 이동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이밖에"PCX" "BMP" "GIF" "JPEG"등 그래픽데이터를 2백56컬러로 보여 주며, 디렉터리이동기능, 주석편집기능, NCD트리기능 및 인쇄기능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