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컴시장에 진출

컨트롤데이터코리아(대표 김재민)가 세계적인 병렬처리 컴퓨터업체인 nCUBE 사와 제품공급계약을 체결, 이달부터 수퍼컴퓨터를 공급한다.

10일컨트롤데이터코리아(CDK)는 최근 국내에서 병렬처리컴퓨터에 대한 인식 이 확산됨에 따라 nCUBE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64비트 CPU를 최대 8천1백92 개까지 장착할 수 있는 병렬처리수퍼컴퓨터인 "nCUBE2시리즈" 를 이달부터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선보일 nCUBE병렬처리컴퓨터는 소형데스크사이드타입으로 CPU를 8~ 1백28개까지 탑재할 수 있는 nCUBE2S M5모델과 CPU를 64~1천24개까지 장착 할 수 있는 M10모델외에 대형시스팀으로 CPU를 8천1백92개까지 탑재할 수 있는 M20, M40, M80모델이다. 이들기종은 소비전력을 줄이고 크기를 소형화 했으며 각각의 CPU를 "하이퍼큐브"라는 통신방식으로 묶어 성능을 지속적 으로 향상할 수 있게한 것이 특징이다.

또각각의 CPU가 최대 64MB의 메모리를 개별적으로 가질 수 있어 최대 2백62 GB까지 확장할 수 있고 운용체계로 유닉스 V릴리즈4를 탑재하면서 ANSI, C??, 포트란 등 표준규격의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특히nCUBE병렬처리수퍼컴퓨터에는 최근 오라클사의 패러렐관계형 데이터베 이스시스팀이 이식돼 DB구축용 호스트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어 연산 처리를요하는 수퍼컴퓨터용도뿐아니라 상용컴퓨터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nCUBE사는 전세계에 4백여대의 병렬처리컴퓨터를 공급한 MPP분야 선두 업체로 지난 83년도 설립이래 매년 40%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