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 생산품목 특화

국내 계측기업계가 품목을 특화해 경쟁력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1일관련업계에 따르면 디지틀 멀티미터로 국제시장개척에 성공한 메텍스에이어 금성정밀이 오실로스코프.정진전자와 진성무선연구소가 시그널제너레이 터를 각각 집중개발, 수출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처럼국내 계측기업체들이 경쟁력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품목특화에 나서는것은 휴렛팩커드.텍트로닉스.리더.어드반테스트 등 일부외국업체들이 주도하고 있는 계측기시장에서 기존의 여러 품목을 병행 육성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고 고기능제품의 경우 기술력 차이를 극복하기 어렵기 때문인 것으로풀이된다. 특히 그동안 확보된 이들 중저급제품생산기술이 상당한 수준에 올라 있어 가 격경쟁력을 무기로 국제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것도 품목특 화의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90년대들어오실로스코프와 시그널제너레이터.멀티미터 등의 자체 모델을 개발한 금성정밀은 유럽지역수출이 매년 큰폭으로 신장, 현재 오실로스코프 부문에서 국내 최대 생산.판매업체로 부상함에 따라 60MHz와 1MHz 디지틀 스토 리지오실로스코프를 개발, 제품다양화에 주력하고 있다.

금성정밀은세계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1백MHz급 디지틀 및 애널로그오실로스 코프를 개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전화기테스터와오디오검사장비.시그널제너레이터를 생산하고 있는 정진전자 는 3GHz급 이하 시그널제너레이터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아래 현재 생산중인 1.1GHz급외에 2GHz급 및 3GHz급제품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정진전자는우선 내수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일산 동급제품 수요를 잠식하고 중국 등 동남아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시장을 개척할 방침이다.

특히이 회사 제품은 일본 켄우드에서 OEM공급받을 만큼 기능과 품질이 우수 하고 신뢰성이 높아 추가제품개발이 이뤄질 경우 상당한 매출 신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전화기테스터 생산에 주력해온 진성무선연구소도 최근 개발한 1GHz대 시그널제너레이터판매가 호조를 보임에 따라 이 제품을 중심으로 시그널 제 너레이터사업을 강화해나갈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