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ASIC위탁설계에 주력해온 (주)아남반도체기술이 불특정 고객을 위한 특정용도 반도체인 ASSP(Application Specific Standard Product) 시장에 본격 참여했다.
아남반도체기술(대표김 무)은 최근 소프트웨어 한글의 성능을 개선하는 비디오 액세스 히스토리 로직과 전력관리기능, VESA.PCI등의 로컬버스 인터 페이스 기능, 폰트 롬 인터페이스 지원기능등 PC의 성능을 높여주는 주요 기능 들을 원칩화한 "고호(GOHO)Ⅱ"를 개발, 본격 공급에 나섰다. 22일 밝혔다.
0.8미크론게이트어레이 기술을 사용, 6만4천개의 트랜지스터를 집적해 1백 핀 PQFP패키지로 제작된 이칩은 고성능 그린PC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하나의칩에 집적,PC의 성능을 경제적으로 향상시킴은 물론 보드 공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특히비디오 액세스 히스토리 로직은 PC상에서 한글사용시 시스팀의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이에관한 특허를 출원중이라고 아남측은 밝혔다.
아남은현재 국내 PC업체인 S사등이 주문하고 있어 월 4만개 정도의 "고호Ⅱ "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오는 8월말에는 하드웨어적으로 초성.중성.종성의 폰트 이미지 합성 기능 을 추가한 "고호Ⅱ"를 내놓는 등 총 6종의 ASSP를 자체상표로 공급할 계획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