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 제주도 종합개발사업 애니메이션 제작착수.

【대전】 시스템공학연구소(SERI)가 국제관광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제주도 의 향후 발전모습을 조감해 볼 수 있는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SERI김동현박사팀(CAD/CAE연구실)은 제주도가 최근 2000년께 제주도의 발전된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영상물의 제작을 최근 SERI측에 의뢰해 옴에 따라 다음달부터 영상의 대부분을 3차원 컴퓨터 그래픽(CG)으로 처리하는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제작에 나설 방침이라고 28일 밝혔다.

김박사팀이제작할 애니메이션은 제주도의 종합개발계획중에서 관광개발분야 에 초점이 맞춰져 추진될 예정인데, 특히 제주도의 현재와 10년후의 모습을실시간 영상으로 처리함으로써 정지된 영상이나 모형에서 볼 수 없었던 현실 감을 제공하는 등 제주도의 향후 발전모습을 한눈에 조망해 볼 수 있다.

김박사팀은 이를 위해 제주도의 각 구획별 특성에 맞는 모델링을 제작 하고 주변환경을 조성해 연속적인 3차원 영상을 제공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연구소 가 보유하고 있는 첨단장비를 최대한 동원하는 한편 애니 메이션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항공사진도 촬영할 예정이다.

이와관련, 김박사는 "첨단기술인 CG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사실을 일반에널리 알리기 위해 제주도측의 제의를 수락하게 됐다"며 "오는 9월 이 애니메이션의 제작이 완료되면 제주도민의 숙원사업인 "제주도 종합발전계획"이 보다 원활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