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1] 미국 포르테 테크놀로지즈사는 저가형 가상현실시스팀 헤드세트 "VFX1"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428×244 해상도에 흑백 엡슨 LCD(액정디스플레이) 를 채택했으며 입체음향효과를 제공한다. TV와 VGA카드에 연결해 사용할 수있다.
가격은1천달러대.
[대블러] 미국 프랙탈 디자인사가 선보인 CAD용 SW "대블러(Dabbler)".
대블러는전문 CAD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보자에게 온 스크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교육용으로 적합하다. 매킨토시와 윈도즈 환경에서 사용할수 있다. 가격은 99달러.
[자동차 운행장치] 일본 마쓰시타전기산업은 최근 19만엔대의 자동차 운행 장치를 선보였다.
이제품은 액정화면과 GPS(위치인식시스팀)수신기, CD롬을 이용한 읽기 전용 메모리구동장치를 일체화했다. 설치가 쉽고 휴대도 가능하다.
특히이 제품은 CD롬을 사용하는 모니터부착 시스팀으로는 최초로 가격이 20만엔 미만이다.
가격은 19만8천엔으로 낮지만 안테나를 포함하면 무게가 1.5kg으로 가지고다니기에 약간 무거운 편이다.
[다이나패드T200CS] 일본도시바사는 펜입력이 가능한 컬러 타블렛 "다이나 패드T200CS"를 발표했다. 그래픽 액셀러레이터의 지원을 받는 이 제품은 9.5인치의 듀얼 스캔 컬러 화면을 가지며 4.4파운드 리튬이온전지로 3~6시간 사용할 수 있다.
[레이저 이미저Li-7] 일본 코니카는 의료용 화상데이터를 필름에 현상하는 장치 "레이이미지Li-7" 을최근 선보였다.
이신제품은 환자의 뇌및 폐등의 상태를 촬영하는 X선,CT(단층촬영장치)등을 3대까지 접속할수 있으며 흑백필름으로 현상한다. 또한 이 신제품은 기존 기 기종보다 화상처리속도를 50% 향상시키고 설치면적을 36% 축소했다.
또한32MB급 HDD를 탑재하고 있어 뇌 폐 등의 환부를 촬영하는 CT나 MRI (자 기공명화상진단장치)로 입력한 데이터를 사진 8장분량까지 일괄처리할 수 있다. 가격은 1천2백만엔.
[바이퍼] 170미국 인티그럴 페리퍼럴즈사가 개발한 "바이퍼 170"은 PC카드 형태의 데이터 저장장치.
휴대용PC용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PCMCIA 타입 III 규격을 따르고 있으며 데이터 저장용량은 1백70MB이다. 가격은 6백49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