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시스템(대표 유명열)이 최근 자체개발한 2종의 프린터공유기 오토링크 와 "멀티플 오토링크" 2만세트(1백1만달러 규모)를 네덜란드 유통 업체인 멀티웨이트레이드사를 통해 유럽지역에 수출키로 최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 일 밝혔다.
이회사는 또 다음달초 스웨덴 랩파워사에 3만달러 규모의 물량을 공급키로 했으며 다른 유럽 지역의 업체들과도 활발한 수출교섭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라인업시스템은 네덜 란드에는 이달말부터 제품을 선적하고 수웨덴에는 다음달초부터 제품을 보낼 계획이다.
라인업시스템의유럽 지역 수출은 프린터공유기분야로는 국내에서 처음일 뿐아니라 자체브랜드에 의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라인업시스템이이번에 수출 키로한 제품은 IBM호환PC용으로서 이가운데 "오 토링크"는 1대의 프린터에 4대의 컴퓨터를, "멀티플 오토링크"는 최대 50대 까지 연결할수 있다.
현재세계 프린터공유기 시장은 젬텍, 아젤라, 에이텐등 대만업체들이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대부분 이들 회사제품이 수입돼 시판중 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지난 93년 설립된 라인업시스템은 현재 월1만5천대규모의 프린터공유기 를 생산하고 있으며 1년여만에 대만 제품을 제치고 국내시장점유율 2위로 올라섰다. 이회사는 앞으로 주문량이 월 2만대를 넘으면 자동화라인을 설치, 대량 생산 체제에 돌입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