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뜸했던 PC게임소프트웨어(SW) 출시가 이달들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아라비안나이트""타이전투기" "전장의 영주" "배틀탱크" "X연애사건" "서 유기외전" "이스Ⅱ스페셜" "택시드라이브" "히든카드" "스워드" "슈퍼캅" 등이 이달에 출시됐거나 출시될 작품들.
이중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어 1만카피이상 판매될 것으로 기대 되는 빅히트 예상작들이 눈에 띄고 있다.
"타이전투기"는동서산업개발이 (주)쌍용에게 빼앗겼던 라이선스선인 루카스아츠엔터테인먼트사를 최근 되찾아 첫 작품으로 내놓은 것. 슈팅게임의 전형 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X-윙"과 "레벨어설트"의 뒤를 이은 작품으로 평가되는 이 SW는 초현실적 3차원 기법에 의해 완성된 그래픽과 프로그램의 극적 완성도를 높인 전투장면이 압권이다.
"X연애사건"은탐정 "지포"가 어여쁜 조수 "양자"와 함께 살인사건과 관련된잃어버린 테이프를 하루만에 되찾아야 하는 과정을 담고 있는 어드벤처물.
마치만화와 같은 그래픽으로 친근감을 갖게하는 이 게임은 SKC에 의해 완전한글화됐다. "이스Ⅱ 스페셜"은 신화를 배경으로 적절한 액션을 가미한 롤플레잉게임. 이제까지 선보인 롤플레잉게임과는 전혀 다른 성격의 장르를 창출, 이미 일본 에서 크게 히트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작품으로 히트예상작의 하나로 꼽힌다. 한도흥산이 일본 팔콤사와 제휴, 한글화한 것으로 특히 이 제품의 판매를 전담할 아프로만소프트밸리가 국내 게임SW유통업체의 판매 보장 물량 제시중 가장 많은 2만카피이상을 보장해 화제를 끌기도 했다. 당초지난 달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한도흥산측의 한글화가 늦어져 계획보다 한달 늦은지난 10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다.
"택시드라이브"는게임박스가 대만 게임업체인 활락합사와 손잡고 국내 PC게임시장에 진출하면서 대표작으로 선보이는 퍼즐게임. 택시기사가 사랑하는 여자의 부모로부터 교제를 거절 당하자 이를 쟁취하기 위해 벌이는 여러가지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오는 20일경 SBK에 의해 판매될 예정이다.
"슈퍼캅"은외산게임이 즐비한 틈새속에서 홀로 국산제품의 자존심을 지키고있는 액션형 어드 벤처물. 게임개발업체인 매릭슨이 개발, 지난 11일부터 출 시한 이 작품은 소년경찰 "슈퍼캅"이 세계 전쟁으로 황폐해진 지구를 되살리는 과정에서 세계 정복을 꿈꾸는 "블랙윙스" 일당을 쳐부수는 활약상을 그리고 있다.
이같은FD버전이외에도 다양한 CD-롬게임이 출시되고 있다.
자동차시뮬레이션게임인 "월드킷"(SKC), SF액션게임인 "마이크로특공대"(동 서산업개발), 어드벤처물인 "신비의 잉카제국Ⅱ"와 "고블린3" 동서산업개발 등이 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