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디자인 발표

삼보컴퓨터, 인텔등 컴퓨터관련업체와 디자인하우스, 이미지드롭등 디자인업체가 그래픽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동 제공하고 솔빛조선미디어가 이를CD롬타이틀로 제작한 컴퓨터그래픽(CG)전문전자서적 "네오(noe) 디자인 94( in)인 PC그래픽스"가 17일 발표됐다.

솔빛조선미디어가공급하게될 "네오디자인-"은 그래픽, 애니메이션, CF, 인테리어 멀티미디어디자인등 컴퓨터그래픽(CG)디자인분야의 전문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그래픽스의 발달과정을 설명하는 "PC테크놀로지", 그래픽S W관련 "그래픽SW", CG 관련 토털솔루션을 담은 "PC그래픽 솔류션" 등이 포함 돼 있다.

또디자인 각분야에서 활동중인 인물의 인터뷰내용을 담은 "CG 오늘과 내일" , 그래픽작품집 "CG갤러리", 디자인관련분야 주소록 "디자 이너스 및 다이어리 등 신뢰성과 활용성을 겸한 내용들도 수록돼 있다.

"네오디자인-"은또 내용을 보다 실물이미지에 가깝게 구현키 위해 국내 CD롬타이틀 사상 처음으로 1천6백만색상 표현이 가능한 트루컬러 VGA카드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실행환경은기본메모리 12MB의 486DX급이상 PC이며 3만2천색상이상표현 비디오카드와 사운드카드, CD롬드라이브등이 필수적으로 구비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