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처음으로 10월15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94국산 주전산기 소프트 웨어전시회 에 총 27개 업체가 2백70여점의 소프트웨어를 출품할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정보처리 산업진흥회(회장 김영태)가 지난 20일까지 전시회 참가업체 신청을 마감한 결과에 따르면 삼성데이타시스템, 현대정보기술, STM 등 대형 SI 업체를 비롯해 국내외 소프트웨어 업체 27개사가 90개 부스의 전시 공간을 신청 총 2백70여점의 타이컴용 소프트웨어를 출품할 계획인것으로 집계됐다.
전자신문사와한국종합전시장이 주관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정보처리 산업진흥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컴퓨터연구조합등이 공동 주최 하는이번 전시회는 국산 주전산기 보급확대를 위해 국내 처음 열리는 전시회다.
한국종합전시장에서열리는 이번 전시회 출품작 수는 지난 4월 한소협이 타 이컴 환경에서 사용할수있는 소프트웨어를 집계해 발표한 46종에 비해 5배가 많은 것으로 국내외 소프트웨어업체들이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등을 타이 컴 환경으로 이식하는 작업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들신청업체중 10개 부스를 확보한 삼성데이타시스템, 현대 정보기술, STM 등은 자체 개발 및 협력사의 소프트웨어를 한데 모아 타이컴 종합 전시관 형태로 꾸며 타이컴 솔루션의 현주소를 그대로 보여줄 계획이다.
세일정보통신은한전과 공동으로 타이컴을 기반으로 개발을 추진해온 한국형GIS 소프트웨어인 "GERIS"를 선보일 계획이다.
비정형데이터 처리 부문에 있어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인 다센(주)은 형태소 분석을 통한 자연어 검색 소프트웨어를 출품할 계획 이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오라클이 병렬 처리를 지원하는 RDBMS인 "오 라클 7.0" 및 개발 도구를 타이컴에 포팅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인포믹스 윌시스 등이 각각 RDBMS 및 언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OA분야에서는 삼보데이타시스템이 전자우편을 비롯한 문서관리 등의 솔루션 을 선보일 계획이며 핸디소프트의 전자결재를 활용한 통합 OA 소프트웨어,수 퍼스타소프트웨어의 전자우편 등이 출품된다.
이밖에도한국정보시스템이 주택행정관리 시스템 및 생산관리 시스템을 송우 정보가 프로그램 개발 도구와 빌딩종합보안관리시스템을 각각 출품한다.
또다우기술의 화상 처리 소프프트웨어, 대연양행의 백업에 의한 DB 관리 프로그램 한국소프트웨어 서비스의 시군구 행정기관의 민원 서류 발급 시스템 , 에시씨엔지니어링의 공정관리 소프트웨어 등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