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복사기도 "환경복사기"시대!" 신도리코가 지난달 환경보호기능을 크게 강화한 "NT 2040"을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이며 내건 슬로건이다.
"NT2040"은 신도리코 기술진이 일본 리코사로부터 설계의뢰를 받아 개발해 낸 본격 환경대응 복사기 1호기.
개량된 오존필터를 사용하여 인체에 해로운 오존발생을 줄인 바이오 기능과 환경오염방지를 위해 재활용할 수 있는 각종 부품에 재질표시를 하여 재활용도를 높였으며 예열기능을 채택, 예열시 온도를 4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도록절전기능을 보강하는등 말 그대로의 그린복사기인 셈이다.
따라서환경 문제를 무역과 연계시킨 그린라운드(GR)가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떠오르고 있으나 "NT 2040"이 있는 신도리코에게 있어서는 남의 일일 뿐이다 실제로 "NT 2040" 이 지난 4월부터 미국, 일본등 전세계 48개국에 수출 되고있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해주는 좋은 예라 하겠다.
특히"NT 2040"은 일명 "IBIS(따오기)"프로젝트에 의해 전세계 수출을 목료 로 개발된 수출핵기종으로 UL FCC CSA TUV FEMKO등 세계 유수 안전규격을 다수 획득했다.
무엇보다도"NT 2040"은 환경보호 항목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세계 복사기 선두업체인 일본의 대다수 업체들도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진 독일의 뉴밤 New Bam)" 마크를 당당히 획득한 것은 국내 복사기산업의 쾌거라 할 수있겠다. "NT 2040" 은 이같은 국제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지금껏 단 한건의 클레임도 받지 않았다고 한다.
"환경보호기능"과"안정성" 못지않게 이제품에는 신도리코가 국내 최초로 자체개발한 KR?Ⅱ OPC(유기감광체)드럼이 장착돼 있어 드럼의 내구력이 30%정 도 향상된 것이 장점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NT2040"은 이같은 높은 품질외에 다양한 첨단기능을 갖추고 있어 동급기종 중 경쟁력이 가장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선이제품은 복사기 시스템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20개의 비밀 번호를 개인별 혹은 부서별로 고유번호를 할당하여 사용의 제한 또는 일정기간 동안 복사매수관리를 할 수 있다.
또용지의 규격에 상관없이 원고상에 있는 도형등의 치수를 희망하는 치수로 바꾸고자 할때 원고치수와 희망치수를 mm로 입력시키기만 하면 복사 배율이 자동으로 계산돼 복사되는 치수변배(자동배율계산)기능을 지니고 있다.
분당15매를 연속복사하며 50~2백%까지 자유자재로 축소.확대복사할 수 있는이제품은 이밖에 긴급복사기능, 그림자소거기능, 분할복사기능, 자동 복사기 능등 동급기종에서는 찾아 볼수 없는 첨단기능을 고루 갖추고 있다.
신도리코는올가을이 지나면서 "NT 2040"이 점차 인기를 확보, 늦어도 내년 봄께엔 베스트셀러기종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내심기대하고 있다.
우리기술로설계.개발.생산해 낸 제품으로 세계 48개국에 수출돼 크게 호평 받고 있는 "NT 2040"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과연 어떤 평가를 받을지 자못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