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보드 이달부터 집중 출시

MPEG보드출시가 이달부터 집중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6일관련업계에 따르면 올상반기부터 MPEG보드 사업 진출을 검토해온 멀티미 디어업체들이 가을 성수기인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일제히 MPEG보드를 출시한 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특히코리아 실렉트웨어. LG미디어등 CD-롬 타이틀 전문업체들이 하반기중에 비디오 CD타이틀등 신종 매체를 대거 출시할 예정이어서 멀티미디어업체들의MPEG보드 출시 열기는 더욱 가열될것으로 예상된다.

두인전자는최근 비디오 CD.CD-I/FMV 등각종 CD-롬 타이틀을 재생할수 있는MPEG보드인 "CD시네마"의 개발을 완료하고 10월부터 시판키로했다.

이제품은비디오 오버레이보드나 TV수신카드등 영상카드 없이도 PC상에서 비디오 CD타이틀을 재생할수 있는게 특징이다.

싱가포르의 크리에이티브사로부터 사운드 블래스터를 수입, 공급하고 있는제이씨현시스템은 9월말에 이회사의 MPEG보드인 "비디오 블래스터 MP400" 을수입 국내 공급키로했다.

이제품은 CD-I/FMV 포맷의 CD-롬 타이틀까지 재생할수 있으며 비디오 오버 레이및 사운드 카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멀티 미디어 PC사업에 진출한 모던 인스트루먼트(MI)는 자사의 PC에 비디오 CD.CD-I/FMV 타이틀을 재생할수 있는 MPEG보드를 내장, 9월부터 유통 점을 통해 판매에 들어갔다.

옥소리(주)는비디오 CDP인 "CD비젼"의 성능을 개선, "CD비젼 플러스" 를 개발하고 10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이제품은 비디오 오버레이보드등 영상 카드없이도 PC로 비디오CD 타이틀은 물론 CD-I/FMV타이틀까지 재생할수 있다이밖에도 성일정보통신.다우기술등 업체들이 조만간 MPEG보드를 출시 한다는계획을 세워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