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전자(대표 정몽헌)는 비디오와 오디오 기능에 리모컨기능까지 갖춘 본격 적인 정보가전 개념의 멀티미디어PC(제품명:멀티캡)를 개발, 이달말 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이 PC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 표준의 영상압축 방법인 MPEG카드를 장착, 풀 스크린, 풀 모션, 풀 컬러의 동화상을 원활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이에곁들여 CD수준의 음질이 제공된다.
이에따라 멀티캡은 비디오CD, CDI/FMV용으로 제작된 타이틀을 사용, 생생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국내에서 처음으로 리모컨기능을 구현하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에 주요기능키를 첨가한 무선 키 패드를 갖추어 10~15m거리에서 키 패드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입력할 수 있다.
멀티캡은 486DX2-50MHz CPU, 2배속 드라이브, 그린기능 등을 기본으로 갖추고 5백40M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장착, 멀티미디어 규격(MPC 레벨2) 을 능가하는 시스템을 구성했다.
앰프출력은 채널당 5W로 국내 16비트 사운드카드중 최대이며 스테레오 스피커를 본체에 내장했다.
또이 제품은 기본 소프트웨어가 하드디스크에 내장된 프리 인스톨기능과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을 지원하여 전원 연결 즉시 스크린에 사용할 수 있는프로 그램들이 나타나 간단히 커서를 조작함으로써 누구라도 쉽게 이용할 수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