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세코리아, 휴대폰 커넥터 국산화 성공

통신용 커넥터전문업체인 히로세코리아(대표 김연혁)가 최근 디지틀휴대폰전 화기용 커넥터를 국내 처음으로 국산화했다.

히로세코리아는최근 휴대폰과 팩시밀리.퍼스널컴퓨터 등과 연결하는데 사용하는 마스터 플러그 커넥터(모델명 MQ138시리즈)를 개발, 본격 공급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히로세코리아가 개발한 마스터커넥터는 차세대 통신으로 각광받는 디 지틀이동통신용 기기와의 접속도 가능해 이동통신기기간 접속기술의 획기적 인 발전이 기대된다.

히로세코리아의MQ138시리즈 휴대폰커넥터는 플러그본체와 리셉터클, 푸싱기구물 압착단자물및 동축커넥터등 5개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체 표준화에 성공, 금형비부담을 크게 줄였다.

이제품은 특히 *오삽입방지키를 채택한 한편 상이한 전압을 사용하는 휴대 폰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높였고 *솔더 권선타입의 단자실장 방식을 채택, 사용가능한 케이블을 다양화 했으며 *록 스프링 버튼을 커버 케이스내에 장착할 수 있게해 하네스 조립시간을 크게 단축시켰으며 *동축 커넥터를 리테이너방식으로 고정해 연결 작업을 간편하고 손쉽게 한 것이 특징이다. 커넥터부문의 사양은 정격전압 AC/DC1백V, 정격전류 1A이며 동축부문은 특 성임피던스가 50옴에 삽입손실은 0.6dB이하다.

히로세코리아는이번 마스터플러그커넥터의 국산화를 계기로 기존의 FL시리 즈 동축커넥터와 FPC커넥터, 임피던스 75옴의 기지국용 동축커넥터등과 연계 해 이동통신 시장용 커넥터기술부문에서 우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