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켈(대표 최석한)의 오디오가 신세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선정됐다. 조사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지난 8월말부터 2주간에 걸쳐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등 5개 도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24세이하의 신세대 남녀 1천명 을 대상으로 조사한 "X세대 인기 선호도 조사"자료에 따르면 인켈의 오디오 에 대해 조사 대상자의 22%가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별면접방식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인켈 오디오를 선호하게 된 이유에 대해 38.0%가 "성능이 우수하고 음향의 질이 좋아서"라고 응답했으며, 13.
0%는전통있는 회사제품이기 때문에, 9.0%가 음질이 깨끗하기 때문에, 6.
0%가전문회사이기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이번 조사에서 특히 신세대들의 경우 오디오를 선택함에 있어 브랜드이미지 를 바탕으로 가격보다는 성능 및 음향의 질을 중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오디오 구매동향이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인켈은 이에따라 신세대를 겨냥한 제품개발및 판촉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인켈은이의 일환으로 이달말부터 마이크로컴포넌트(모델명:P-123R)를 출시 신세대층에 대한 판촉을 강화하고 소형카세트 및 포터블 CD카세트 등 그동안 주력제품에서 제외됐던 제품 중심으로 판매에 나서기로 했다.
인켈은 소형카세트인 "IW-300"등 3개모델의 판매량이 월 5천대에 이르고 있으며 포터블CD카세트인 "IP-350"등도 월 5천대씩의 판매되는 등 신세대층의 제품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 <정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