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떠오르는 대륙, 인도-또 다른 인도, 드라비다"(SBS 저녁 11시45분) 북부 인도와는 다른 언어와 인종, 문화가 살아 있는 남인도를 통해, 인도가 방대한 대륙임을 보여준다. 또 인도의 실리콘밸리라는 방글로르의 컴퓨터산업과 우주산업을 취재해 인도의 미래를 조명해 본다.
<>전통문화를 찾아서 "한국의 귀신"(EBS 밤 7시40분) 옛 설화에 나오는 다양한 우리나라 귀신의 모습을 조사해 보고 사람들의 삶속에 반영된 귀신문화와 민간신앙에 대해 진지하게 살펴본다.
<>가정의 해 특집 다큐멘터리 "세계로 가는 어린이"(MBC 아침 9시) 동양속의 서양이라 불리우는 홍콩.중국은 1842년 아편전쟁에서 패하자 홍콩 을 영국에 넘겨줬다. 그후 1백52년 동안 홍콩인들은 중국사람이면서 영국인 으로 살아왔다. 홍콩 어린이들의 서구적인 생활방식과 전통적인 생활모습을 알아본다. 네트워크 지방 시대를 연다 "감자바위 전래와 감자 집중 조명"(KBS1 밤 10시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로 유럽과 중국을 거쳐 1832년경(조선 순조때) 우리나라에 전래된 감자는 배고픈 시절 우리 민족의 생명줄이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 감자에 대한 연구는 콩알만한 인공씨감자를 개발할 정도로 많은 진전을 보였다. 감자채종으로 소득을 올리는 사람들의 삶과 감자바위, 감자의 의미를 조명한다.
-드라마 <>여태 뭘 했수(SBS 밤 8시55분) 석환은 아버지가 자신에게는 말도 없이 거처를 옮기자 화가나 최준치의 사무 실을 찾아간다. 사무실에 사람이 없어 낭패해 하던 석환은 이전에 차사고를 내면서 알게 된 호원과 마주친다. 한편 준치는 비서인 서영에게 옷을 사주면서 호감을 사려 애쓰는데…….
<>한명회(KBS2 밤 9시50분) 정소용의 임신을 놓고 중전윤씨는 몸종 홍이에게 인형 2개를 만들어 인형에 은장도를 꽂아 정소용의 방에 몰래 갖다 놓으라 시킨다. 한편 유자광은 사치 스러운 대석으로 지은 호화주택이 말썽이 돼 또다시 탄핵을 받게 된다.
<>당신이 그리워질때(KBS1 밤 8시30분) 승옥은 짐을 꾸려 성구에게 나가라고 한다. 결국 성구는 유교수 집으로 도망 가고, 신희는 밤새 아파우는 단비를 보느라 정신이 없고, 명준은 잠에 취해아랑곳없다. 다음날 아침 신희는 회사일로 인해 명준에게 단비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을 부탁하자 역시 바쁘다고 해 둘은 말다툼을 한다.
<>닥터 퀸-사랑의 갈림길(후)(KBS2 밤 10시55분) 닥터 퀸의 추궁으로 약혼자 데이비드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는 포탄을 맞고 빈사상태에 빠졌었는데 의식이 회복됐을 땐 자신이 평생 불구로 살아야된다는 사실에 절망한다. 그리고 이미 전사한 걸로 통보도 됐으니 알리지 않았다는 것과 몇 년 후 몸이 회복돼자 인간세계를 등지고 자연을 벗해 생태를 연구하며 지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