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직업의 세계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 김동현"(EBS 저녁 7시20분) 시스템공학연구소를 찾아가 영화 "구미호"에 선보인 특수영상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또 이 영화제작에 참여할 것을 자청한 김동현 박사로부터 참여이유 와 제작과정 중의 어려움, 직업의 보람 등을 들어본다.
<>체험 삶의 현장(KBS2 밤 8시30분) 중국집 주방보조로 하루를 일한 연극배우 윤석화와 금산의 인삼 밭에서 인삼 을 캐고 돌아온 이재훈 변호사의 체험기를 듣는다. 또한 연극배우 출신 탤런트 주용만으로부터 그가 소양강댐 향어 어장에서 체험했던 향어잡이에 얽힌이야기들을 들어본다.
-드라마 <>한명회(KBS2 밤 9시50분) 성종으로부터 버림받은후 세번째 생일을 맞은 중전 윤씨는 성종이 중 궁전을 찾지 않는다 해서 대소 신료들의 하례를 받지 않는다. 이에 불쾌함을 표한 성종은 일홍의 거처로 향한다. 화가난 중전 윤씨는 일홍의 거처로 가 행패를 부리다 성종의 얼굴에 손톱 자국을 남기는데…….
<>여태 뭘 했수(SBS 밤 8시50분) 석환은 아침부터 아버지 식사를 마련하고 이를 지켜본 충모 어머니 한씨는그의 효성에 감복한다. 반면 기호는 석환 몰래 다시 이사를 가려고 하고 이를 본 한씨와 충모는 그에게 핀잔을 준다. 한편, 유강과 금숙은 석환과 정강 이 같이 다니는 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는데…….
<>KBS1 서울시민의날 특집방송 KBS 1TV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정도 6백년 기념으로 "서울 시민의 날" 특집방송을 마련한다.
이번 특집방송은 28일 "서울 시민의 날 선포식"을 비롯해 "서울 시민의 날경축제 "체육대회 개막식", "시민 큰잔치",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열 린음악회" 등으로 꾸며진다.
<>KBS교양악단, 정기연주회 KBS 교향악단의 "제446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저녁 8시에 KBS홀 과 예술의 전당 음악당에서 각각 개최된다.
이번 연주회는 KBS 교향악단의 수석 객원지휘자인 박탕 조르다니아가 지휘하고 유럽 제일의 콩쿠르를 두루 석권한 바이올리니스트 황수지가 협연한다.
황수지는 바이올린 전문 콩쿠르로 권위있는 영국의 카롤플레슈 국제콩쿠르와 유디메뉴인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다. 문의 781-1572.
<>MBC,뺑파전 전국순회공연 문화방송은 고전 "심청전"을 각색, 뺑덕이네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꾸민 마당 놀이 "뺑파전"을 서울과 지방 18개도시를 돌며 전국 순회공연을 한다.
서울지역공연은 오는 11월26일부터 12월11일까지 KBS홀과 88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의 789-3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