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전문생산업체인 (주)유유(대표 정순환)는 최근 시제품개발을 완료한아 모퍼스 컷(Cut) 코어를 내년부터 생산한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유는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비정질(아모퍼스) 자성 재료사업과 관련, 최근 시제품개발을 완료한 컷코어의 상품화를 위해 양산설비구축을 서둘러 내년2월부터는 본격생산에 나설 계획이라는 것이다.
유유가 생산할 예정인 아몰퍼스 컷코어는 0.5~20KHz의 주파수대역에서 우수 한 특성을 보여 고주파 용접기, X레이 전원장치, 고주파 가열장치,무정전 전원장치 UPS 등 고주파.대전력용으로 적합하며 특히 리본의 두께가 25umm로 얇아 와전류손이 적다.
아모퍼스 컷코어의 재료로는 지금까지 미얼라이드 시그널사에서 생산되는 METGLAS TCA가 주로 사용돼 왔는데 유유가 생산할 아모퍼스 컷코어는 페라이트 에 비해 포화자속밀도가 3배정도 커 소형화 구현이 가능하고 고주파에서철손 Core Loss)이 적어 센트의 고주파화.소형화.고효율화를 실현할 수 있는점이특징이다. 또한 규소강판이나 페라이트와 비교해 동선수를 줄일 수 있어 무게 및 부피를 줄일수 있는 이점이 있다.
유유는 비정질 자성재료를 이용한 부품사업과 관련, 가포화코어.비정질 초크 코어.펄스 트랜스포머 등을 생산해오고 있다. <조시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