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두 형사(SBS 밤 7시5분)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던 건발은 대학생인 혜미의 차에 치여 기억상실증에 걸린다. 오빠인 오기탁 회장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혜미는 건발을 자신의 집에묵게 하여 치료를 한다.건발은 오회장이 뭔가 수상쩍은 일에 관여하고 있음을 본능적으로 느끼고 그의 일을 주시하는데….

<>한명회(KBS2 밤 9시50분) 임광재는 아비 임사홍의 복직을 청하는 상소를 올리나 성종은 이를 불허한 다. 한편 자주 민가를 돌아다니며 백성들의 삶을 익히던 세자(연산군)는 모정을 애타게 그리워하고 왕실에서는 세자가 모후의 일을 알까봐 노심초사한 다. 창사특집 "거인의 손"(MBC 밤 9시50분) 침술가 송률의 한방인술을 향한 굴곡진 인생과 스승의 딸 진예와의 숙명적사 랑을 그린 작품. 위암으로 6개월 선고를 받은 송률은 시한부 인생을 정리하기 위해 마지막 산행을 떠났다가 산비탈에서 굴러떨어진다. 경인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던 송률은 설의원의 치료로 불치병이 완치되는 기적을 경험하고….

-교양 <>세계는 지금 "뉴질랜드의 이민열풍"(KBS1 밤 10시45분) 옛 영연방에 속한 남아공과 홍콩, 그리고 식민지 종주국인 영국으로부터의 이민에 이어 최근에는 한국으로부터 들어오는 이민에 이르기까지 뉴질랜드로 의 이민열풍이 불고있다. 뉴질랜드의 이민 현황과 이에 대처하는 뉴질랜드정 부의 이민정책을 취재한다.

<>생방송 신변호사 "지참금 2억원의 상처"(MBC 밤 10시55분) 결혼전 시댁에서 요구한 2억원의 혼수를 거절했다는 이유로 박순정(가명, 27 세)씨는 시댁식구로부터 구타당해 전치 6주의 진단을 받았다. 현재 시댁식구 와 남편의 형사처벌과 이혼을 원하고 있는 그녀가 위자료 및 재산분할 청구 , 딸의 양육권 문제 등에 대해 취할 수 있는 민.형사적 대응책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