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전자산업, 지능형방재시스템 개발

동방전자산업(대표 최만형)은 최근 내년도 내수시장을 겨냥한 지능형 종합방재시스템 모델명 HI.MUX System)을 개발, 본격 판매에 나섰다.

동방전자가 개발한 이 시스템은 자동 화재탐지설비.소화설비.제연설비 등 소방설비는 물론 가연성 가스설비, 방범설비등의 복합적 연결.운용이 가능, 유지관리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시킨 다기능 지능형방재시스템으로 수신기와 중계기 CRT디스플레이시스템, 그래픽패널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을 채용한 수신기는 일반형, 아날로그형, 스포트 어드레스(Sp ort Address)감지기를 모두 수용할 수 있고 최대 2천회선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용량이며 암호번호키를 통한 연동매트릭스 소프트웨어 수정기능, 고장 구간 임의차단기능등을 내장하고 있다.

이와함께 신호전송계통, 전원공급계통이상 자동검출기능을 내장하고 배선공사가 편리한 신호선 병렬접속방식의 국내초소형중계기를 채용해 대규모건축 물은 물론 소형 아파트단지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방재기능운영일지 자동기록기능.설비원격기능 등 방재관리자를 위한 다양한 화면표시기능을 갖고 있으며 BAS와의 접속이 가능하고 화재발생시 삐삐 자동호출기능의 CRT 디스플레이시스템을 채용, 관리의 편리성을 높였다.

<정창훈기자>